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커뮤니티

Community

자유게시판

여름철 보양식 '콩'

관리자 2022-07-25 조회수 615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콩은 "땅에서 나는 고기"로 불리울 정도로 영양분이 많아 채식을 하는 적지 않은 사람들은 육류대신 콩을 건강식으로 대체한다.

콩은 다양한 음식을 만들수 있는 음식이고 특히 여름에 좋은 건강식이다. 아름다운 부인과 비교할수 있는 콩은 젊었을 때는 아직 채 익지 않은 콩, 청대콩으로 특히 여름날에 맥주안주로 최고이다.

소금을 넣은 물에 삶아서 냉장고에 넣었다가 꺼내서 맥주안주로 하면 시원하고 상큼한 청대콩의 맛이 마찬가지로 시원한 맥주와 제법 잘 어울린다.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에 청대콩은 피곤증을 해소하고 식욕을 돋구어 주는 역할도 한다.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들에게 청대콩은 피부를 윤택하게 해주고 날씬한 몸매를 유지시켜주는 역도 한다.

청대콩을 그대로 놔두면 껍질의 푸른 색갈이 노랗게 되고 껍질속의 콩알도 노랗게 되면서 콩, 황두로 변한다. 황두로 변한 콩은 볶아서 먹는 것이 최고이다. 볶음 콩에 돼지고기나 파를 넣어 볶아도 되고 쌀국수나 분식에 콩을 넣어 먹어도 고소하다.

콩과 게살을 함께 볶으면 물을 먹고 부드러워진 콩에 게살의 싱싱한 맛이 배어 최고이고, 노란 콩과 흰 은행, 붉은 콩, 파아란 강남콩을 함께 볶아 보기도 좋고 맛도 좋고 영양분도 많은 건강식 요리를 만들수도 있다. 콩은 모양을 바꾸어가면서 다양한 음식물로 변하기도 하는데 콩 최고의 변화음식물로는 당연하게 두부이다. 옛날 콩을 가지고 장생불로약을 만들다가 우연하게 만들어진 두부는 제비둥지와 비슷할 정도로 영양분이 풍부하다. 두부 또한 다양한 요리를 만들수 있어 소금이나 간장을 양념으로 해서 그냥 먹을수도 있고 다른 식재와 함께 볶거나 두부찜을 만들어 먹을수도 있다. 심지어 두부는 냉동시켜 먹을수도 있고 변질한 두부는 더 썩혀 썩두부로 먹을수도 있다. 콩을 가지고는 두장을 만들수도 있고 베이징의 특색인 두즙을 만들수도 있다. 심지어 두부를 앗고 남은 찌꺼기를 가지고도 맛 있는 먹거리를 만들어 먹는다.

[출처] 여름 건강식: 콩|작성자 파랑새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