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업분야

Business

아웃소싱

아웃소싱이란?

기업 경영자원 중 내부 인력과 자원에 의해 수행해오던 일을 전문적인 외부 서비스 공급업체에 위탁하여 수행하는 경영전략으로 서비스 공급업체가 업무의 기획/설계/운영까지의 서비스를 공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기업 내부의 비핵심 및 경쟁력이 낮은 부문이나 기능은 외부 기업에 맡겨 효율성 및 전문성을 증대시키고 동시에 미래에도 경쟁력의 밑거름이 될 수 있는 부문에 경영지원을 집중하여 핵심 역량으로 키우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아웃소싱의 기대효과

  • 핵심 역량 강화
    비효율, 고비용 부문과 주변 업무를 외부 전문기관에 아웃소싱하고 핵심 역량에 내부의 경영자원을 집중함으로써 경쟁사의 차별성을 더욱 부각시켜
    주력 업무의 전문성과 품질 향상, 경영체질의 강화를 도모할 수 있게 됩니다.
  • 비용 절감
    여러 기능을 비대화되고 전문능력이 부족한 기업 내부에서 행할 때보다 이 분야 전문 기업에 아웃소싱함으로써 적은 비용으로 업무추진이 가능합니다.
  • 전문 인력 확보
    총무, 인사, 경리 등 관리 업무를 전문 기업에 아웃소싱함으로써 업무의 신속성과 전문성의 향상으로 이어집니다.
  • 혁신의 가속화
    아웃소싱은 비효율적인 부문의 재구축 등 구조조정과 기존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수정하는 리엔지니어링의 수단이기 때문에 이를 통해
    기업 혁신, 변신을 가속화시킬 수 있습니다.
  • 조직의 슬림화
    아웃소싱의 활용에 의해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 등이 외부화됨에 따라 기업 내 조직이 슬림해집니다.

아웃소싱 프로세스

아웃소싱 활용분야

인적자원 헤드헌팅, 채용대행, 교육/연수 대행, 인사관리 컨설팅
생산관리 물품 생산, 제조, 검사, 포장, 상하차
용역 건물/시설물관리, 경비보안, 환경
세무/회계/재무 세무/회계/재무업무대행, 기업 설립 대행
호텔 및 레저 프론트, 객실, 미화, 피트니스, 연회, 시설, 차량 대행
총무/관리지원 총무일반대행, 해외업무대행, 단체급식대행, 행사대행, 통역/번역대행, 홍보대행, 예약대행, 비즈니스센터 대행
유통/물류 영업판촉대행, 텔레마케팅, 재고조사/관리대행, 종합물류대행, 택배서비스, 박람회/전시회, 고객관리대행, 시장조사/리서치대행, DB마케팅
IT정보기술 정보시스템, 인터넷결제대행, ASP제공서비스, 기상정보제공서비스, 정보보안서비스, 인터넷데이터센터운영대행, 콜센터 구축